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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과목표
컴퓨터게임과 CUMPUTER GAME 미래컴퓨터게임 개발전문가를 양성한다. 컴퓨터게임의 전반적인 개발과정을 충실한 기본 기초교육에 중점을 두고 교육하여, 미래의 컴퓨터 게임 개발 전문가를 양성한다.
특성화 방향
컴퓨터게임은 미래 사회에 적합한 영상과 컴퓨터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는 고부가가치의 아이디어 산업이 될 것이다.
이에 따라 앞으로 요구되어지는 게임 분야의 전문가를 조기에 발굴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 시스템을 갖춘다.
중심전략
게임 관련 분야에서 필요한 고급 게임 개발 및 연구 인력을 배출하는 것을 목표로, 게임 제작에 기본이 될 수 있는 2D 컴퓨터 그래픽과 3D 애니메이션을 익히며, 프로그래밍언어, 네트워크프로그래밍 등을 통하여 게임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게임 시나리오, 인공지능 등과 같은 고급 기술을 익혀서 게임개발은 물론 기획 연출 분야에 대한 다양한 분야를 습득함으로써, 게임을 창의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현실 및 미래지향적인 교육에 역점을 둔다.
교육과정
구분 과목


운영
단위
1학년 2학년 3학년








(2017학년도) (2016학년도) (2015학년도)
영역 교과군 과목 1
학기
2
학기
1
학기
2
학기
1
학기
2
학기



기초 국어 국어I 5 3 3 17 25
국어II 5 3 3
문학 5 6 3 3
독서와 문법 5 5 3 2
수학 수학I 5 3 3 14
수학II 5 3 3
확률과 통계 5 2 2
미적분I 5 2 2
미적분II 5 2 2
기하와 벡터 5 2 2
영어 실용영어I 5 4 4 21
영어I 5 4 4
실용영어II 5 4 4
영어 독해와
작문
5 4 4
영어II 5 5 3 2
한국사 5 6 2 2 2 6 15
과학 과학 5 4 2 2 10
물리I 5 4 2 2
물리실험 5 2 2
체육
·
예술
체육 운동과 건강생활 5 8 2 2 2 2 10 10
스포츠 문화 5 2 1 1
예술
(음악/
미술)
미술창작 5 5 3 2 5 5
생활
·
교양
기술가정/
제2외국어/
한문/교양
일본어I 5 4 2 2 12 10
일본어II 5 4 2 2
진로와 직업 5 4 2 2
소 계 65
이상
95 19 18 19 19 11 9 95 65
NCS
실무
실무
과목명
[학습모듈명]
(분류번호)
최소
훈련
시간
(수준)
1
학기
2
학기
1
학기
2
학기
1
학기
2
학기



필수 공업일반 2 2 86 86
기초제도 2 2
선택 정보기술과 활용 4 2 2
프로그래밍 11 5 6
자료구조 6 3 3
컴퓨터그래픽 4 2 2
컴퓨터게임프로그래밍 14 7 7
컴퓨터게임그래픽 6 3 3
공업영어 2 1 1
공업수학 7 4 3
NCS
실무
게임
콘텐츠
제작
서버 프로그래밍
(0803020506_13v1)
200
(5)
8 8
콘셉트기획
(0803020501_13v1)
140
(6)
5 5
시스템기획
(0803020502_13v1)
130
(6)
5 5
스마트
문화
앱콘텐츠
제작
앱개발계획
(0803020904_13v1)
80
(3)
4 4
앱개발
(0803020907_13v1)
160
(3)
6 3 3
소 계 86
이상
86 12 13 12 12 20 17 86 86
이수단위 합계 181 31 31 31 31 31 26 181
창의적 체험활동 24 5 5 5 5 4 24
학기별 총 이수 단위 205 36 36 36 36 35 26 205
과 목 수 11 11 11 11 10 10
향후진로
게임 디자이너, 게임 프로그래머, 게임 그래픽 디자이너, 게임 시나리오 작가, 게임 프로듀서, 게임 음악가, 컴퓨터 그래픽 디자이너, 애니메이션 디자이너, 멀티미디어 디자이너, 방송광고 디자이너, 인터넷 웹 디자이너, PC 통신 및 인터넷 게임제작 관련 대학 진학 또는 유학